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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ronCAD 2013 출시!! 새로운 기능 자세히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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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리자 조회수 : 5402 | 작성일 : 2012-11-07 09:3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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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ronCAD Design Collaboration Suite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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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온 IronCAD Design Collaboration Suite 2013 "Next Generation"은 명실공히 업계에서 가장 생산성이 높은 설계 툴입니다. 버전 2013은 프로세스를 단순화시키는 기존의 능력을 더욱 개선하여 설계자와 엔지니어들의 전체적인 생산성을 크게 향상 시켜줍니다. 사용자들은 버전 2013을 사용하면서 전체적인 마우스 클릭 수의 감소와 마우스 내비게이션 향상의 결과를 곧바로 느끼시게 될 것입니다. 또한, 단순화된 프로세스를 통하여 디자인 프로세스에 대한 추가적인 기능과 유연성이 더해져 이제까지의 지루한 작업들이 아주 단순한 동작으로 바뀌었습니다.

전반적인 생산성 개선 뿐 아니라, 개발팀에서는 어플리케이션의 안정성, 품질 및 성능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을 통하여 고객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키는 데에도 초점을 두었습니다. 따라서, 이번 신 버전에는 어플리케이션의 품질 및 성능에 대한 많은 개선들이 포함되어있습니다.

2013 버전에 포함된 주요 신기능과 개선 사항들은 아래 내용 및 비디오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생산성에 초점을 둔 개선사항


Pro/E UG/NX와 결합된 참조

디자인 협업은 전체적인 설계를 완료하기 위하여 다른 어플리케이션들과 데이터를 공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IronCAD의 별도 패키지로 제공되는 트랜슬레이터를 이용하여, Pro/E (Creo), CATIA, UG/NX, SolidWorks, Inventor 고유 포맷의 데이터를 재 사용할 수 있으며, 2013 버전에서는 Pro/E UG/NX 파일에 대한 호환성을 더욱 확대하여 임포트된 데이터로의 결합 참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Pro/E 파일을 임포트한 다음, 디자인 환경에서 이를 이용하여 참조를 생성 및 수정할 수 있고(구속 또는 포지션 디멘젼), 주석이 딸린 도면과 연계될 수 있고 칼라링과 같은 다른 동작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만일 본래의 Pro/E 파일이 해당 어플리케이션에서 수정이 가해졌다면, 사용자는 IronCAD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임포트된 Pro/E 데이터를 라이트 클릭하여 "Update"를 선택하면 변경 사항이 곧바로 임포트된 데이터에 적용됩니다. 이때 이전에 IronCAD 내에서 생성된 모든 참조들은 그대로 유지되며 업데이트됩니다. 이 개선된 기능은 이들 포맷과의 협업을 향상시켜, 사용자들로 하여금 2D 환경뿐 아니라 3D 환경에서, 상응하는 데이터와의 연계를 유지하면서 세부적인 내용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정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미들 마우스를 이용한 보다 빠른 명령 종료

설계 과정에서는 수락할 것인지 아니면 취소할 것인지를 선택하는 명령을 실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커맨드를 확정하는 옵션은 속성 브라우져에 있습니다. 그러나 이로 인하여, 사용자들이 씬 내에서 지오메트리에 집중하여 수정하다가, 커맨드를 종료하기 위해서는 속성 브라우져나 라이트 클릭 메뉴를 액세스하여야 하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이러한 과정은 설계 프로세스 내내 여러 번 반복되어 전체적인 설계 생산성에 지대한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하여, 이제 사용자는 미들 마우스 버튼을 한번 클릭함으로써 커맨드 동작을 수락하거나 Shift + 미들 마우스 버튼 클릭으로 커맨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로 하여금 마우스 이동 시간을 줄이고 지오메트리 편집 영역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설계 프로세스와 설계 품질을 크게 향상 시켜줍니다.

씬 브라우져 퀵-서치

어셈블리 디자인은 복잡한 트리 구조를 만들어 내기 때문에 종종 원하는 파트나 어셈블리를 찾기가 내우 까다롭습니다. 이제 씬 브라우져에 퀵-서치 필터가 지원되어 원하는 파트나 어셈블리의 이름을 입력하여 탐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서 씬 브라우져는 탐색된 것들만을 표시할 수 있도록 필터링되어 나타납니다. 따라서, 사용자들은 고급 탐색 기능을 사용하거나 복잡한 트리 구조를 헤맬 필요없이 빠르게 설계 작업에 필요한 원하는 요소를 보다 빠르게 찾아낼 수 있습니다.

씬 브라우져 필터 디스플레이 모드

사용자는 종종 파트 설계 상태나 어셈블리 설계 상태에서 작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각각의 모드별로 액세스 및 정보 디스플레이에 대한 레벨이 서로 다르게 제공되는 것이 유용할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제 씬 브라우져가 이러한 디자인 모드를 지원할 수 있도록 배열할 수 있습니다. 파트 디자인 모드의 경우, 씬 브라우져는 상세 피쳐들에 대한 더 많은 정보들을 디스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어셈블리 모드의 경우에는 이 상태에서는 필요치 않은 피쳐들을 숨기기하여 씬 브라우져에 디스플레이되는 정보들을 줄여줍니다. 또한 사용자는 자신만의 특별한 디자인 필요를 위하여 커스텀 필터를 선택하여 씬 브라우져에 디스플레이되기 원하는 정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이 필터들은 씬 브라우져를 내비게이션하는 시간을 줄여주어 설계 프로세스의 스피드를 높여줍니다.

문서 탭

사용자들은 보통 여러 씬 및 드로잉 문서들을 동시에 오픈한 상태에서 작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제까지는 이러한 문서들을 서로 왔다갔다하는 경우에 시간이 제법 소요되었으나, 이제부터는 탭 형태의 디스플레이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되어 모든 열려진 문서들이 리본 바 바로 밑에 탭으로 표시됩니다. 따라서, 커스터마이제이션 메뉴에 있는 이 새로운 설정을 사용하여 빠르게 열려있는 문서 사이를 이동할 수 있고, 이들 중 어떤 문서들이 오픈될 것인지를 쉽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입력 필드에 수식 입력 지원

인텔리셰이프 핸들과 트라이볼 핸들의 다이렉트 입력 필드에 대한 개선을 통하여 수학적 수식을 입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이렉트 입력 필드에 두가지 입력 타입을 전환할 수 있는 버튼이 제공됩니다. 디폴트로 숫자 입력만을 지원하며 버튼이 전환되면 수학적 수식(+,-,/,*,sin, cos)을 입력하여 크기나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버튼 전환 상태는 사용자의 환경설정(Preference)에서 디폴트 입력 방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빼기 형상 부분(내부/외부)에 대한 돌출 피쳐 지원

설계 과정에서, 복잡한 솔리드 지오메트리에서 닫혀진 스케치 아웃라인에 의하여 정의되는 부분만을 제외하고 모두 제거해야 하는 것과 같은 수정이 필요할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보통 이 과정은, 원하는 닫혀진 프로파일을 그리고 이 아웃라인 주위로 또 다른 닫혀진 프로파일을 그려 그 사이에 있는 모든 지오메트리들을 제거하는 작업을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작업을 개선하기 위하여, 새로운 외부 자르기(Outside Cut) 옵션이 형상 제거(Remove Material) 동작시 제공되는 돌출 피쳐 커맨드에 추가되었습니다. 이를 통하여 사용자는 간단하게 원하는 닫혀진 프로파일을 그린 다음, 추가적인 작업없이 이 옵션을 선택하여 2D 스케치의 외부 형상을 자동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단일 라인에 대한 돌출과 두께주기 지원

돌출 커맨드에, 스케치에서 닫혀지지 않은 프로파일 또는 단일 라인들의 모음으로부터 두께를 입력하고 솔리드 돌출 형상을 생성할 방향을 지정하여 3D 형상을 만드는 명령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로 하여금 센터라인 경로를 따라 프로파일을 그리고, 오프셋 커맨드 대신에 간단히 두께를 지정하여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Look At에 대한 부드러운 카메라 이동

3D에서 작업시 로테이션이나 정렬과 같은 카메라 동작을 수행할 때, 모델의 오리엔테이션을 알기 어려울 경우가 있습니다. 카메라 커맨드에 새로운 동작이 추가되어 스무드한 트랜지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Look-At 커맨드를 사용하면 모델이 스무드하게 새로운 정렬방향으로 변경되어, 이 오리엔테이션이 되기 위하여 모델이 어떻게 회전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이와 비슷하게, 카메라는 스케치 모드로 들어갈 때 스케치 플레인의 Z 방향을 따라 보도록 스무드하게 카메라 자신을 오리엔트시킵니다. 이를 통하여 사용자들은 모델이 정렬되는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을 보고 모델의 오리엔테이션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임포트시 위치 지정 옵션(사용자 위치)

3D 씬으로 지오메트리 임포트시, 임포트되는 과정에서, 디폴트 위치에 임포트하는 것보다는 직접 지오메트리를 위치시키는 것이 편리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키면, 지오메트리는 커서에 위치되어 사용자가 커서를 드래그하여 위치시키거나 기존 지오메트리에 스냅하여 위치시킬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카다로그로부터의 드래그 앤 드롭 동작과 유사합니다. 이 기능을 통하여 이제부터는 임포트 후에 지오메트리를 선택하고 포지셔닝 툴을 활성화는 등의 여분의 클릭들을 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선택한 아이템과 그 이하의 모든 아이템 보이기

어셈블리 환경에서 작업할 때, 특정 부분을 더 명확하게 살펴보기 위하여 뷰에서 파트와 어셈블리들을 숨기기할 필요가 자주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매우 유용하지만, 역으로 각각의 숨겨진 파트와 어셈블리들을 선택하여 보이게 해야 하는 추가적인 노력들을 필요로 합니다.
이제 새로운 옵션이 추가되어, 선택된 숨겨진 요소와 그 요소 아래에 있는 모든 것들을 한번에 보이게 함으로써 숨겨진 요소들과 관련한 작업들을 보다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어셈블리와 그 어셈블리 아래의 모든 숨겨진 파트들을 보이기).

스트럭쳐드 파트에서 요소(프로파일, 3D 커브, 서페이스) 보이기/숨기기

스트럭쳐드 파트는 보통 3D 커브, 2D 프로파일, 서페이스등과 같은 여러 개의 피쳐 타입들로 구성된 빌딩 블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빌딩 블록들은 가시적인 상태로 유지되거나 다음의 커맨드에서 이러한 요소들을 액세스할 수 있도록 켜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피쳐 트리가 커지게 되면 이러한 빌딩 요소들 때문에 씬 내에서 가시적으로 지오메트리를 보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이제 사용자들은 전통적인 보이기/숨기기 커맨드와는 독립적으로 이러한 요소들을 보이기/숨기기할 수 있어 이러한 스트럭쳐드 파트에서의 내비게이션을 보다 쉽게 하여 작업을 보다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파팅 라인 드래프트 방향에서 Pull Direction을 디폴트로 설정

드래프트 커맨드와 파팅 라인 드래프트의 기능을 개선하여, 파팅 라인의 방향이 이제부터는 디폴트로 pull direction을 따르게 되어 이 커맨드를 실행하기 위하여 여러 번 클릭했던 과정을 배제시켰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pull direction이 파팅 라인의 원하는 방향이기 때문에 이 새로운 설정으로 보다 적은 수의 클릭으로 여러 라인 세그먼트들을 보다 쉽게 선택하여 파팅 라인 방향을 바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진보된 커브 선택 툴

일부 커맨드들에서, 커브의 선택은 매우 중요합니다. 패치 서페이스, 커브 추출 및 커브 병합 커맨드들은 선택 다이알로그에서 “A”를 선택하여 커브의 루프(매끄럽게 연결되어있지 않더라도)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커브 상의 여러 조각들을 처리할 수 있는 추가적인 옵션들이 사용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나머지 커브들이 위치해있는 면을 따르는 커브들 중의 하나를 선택함으로써 그 커브들로 이루어진 하나의 루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TriBall의 ‘에지에 평행 방향 탐지

TriBall 오리엔테이션 핸들을 사용할 때, ‘에지에 평행’ 커맨드를 사용하여 요소들을 정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정렬될 에지를 선택할 때 사용된 방향으로 지원이 되는 새로운 방법이 구현되었습니다. 선택된 에지와 그 중앙점을 기준으로 사용자는 요소를 정렬할 때 그 요소를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앙점의 오른쪽에 있을 때, 그 요소는 그 방향을 향해 정렬될 것입니다. 만일 중앙점의 왼쪽에 선택하면, 정렬은 그 방향으로 변경될 것입니다. 이 것은 라이트 클릭 커맨드로 정렬할 에지를 선택할 때와 방향 핸들을 에지를 따라 드래깅할 때 모두 지원됩니다. 또한, 이러한 동작은 원통형 면들의 축에 정렬할 때에도 적용됩니다.

일반 개선사항(General Improvements)

스케치에서의 2D 텍스트

2D Sketch에서 스케치 환경에 2D 텍스트를 삽입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사용자는 원하는 폰트와 크기로 텍스트를 입력하고 스케치 내의 원하는 위치에 위치시킬 수 있습니다. 이 커맨드는 빼기 형상의 동작을 적용하는 데 유용하여 예를 들어 파인 형태의 텍스트를 파트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측정 커맨드 개선

측정 커맨드의 디폴트 동작을 최소 거리로 변경함으로써, 사용자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동작을 제공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옵션이 추가되어 원형 지오메트리의 직경을 빠르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보다 나은 가시성을 위하여, 보다 명확하게 보일 수 있도록 이전 측정을 숨기기하는 능력 뿐 아니라 측정 방향을 알려주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간격 확인

간섭 체크 뿐 아니라 간격을 체크할 수 있는 새로운 커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사용자는 최소 이격 거리에 의하여 파트들 사이의 간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간격을 숫자로 표시하여 현재의 간격을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스트럭쳐드 파트에 대한 3D 섹션 지원(그래픽적 섹션)

3D 그래픽적 단면(non-precise)이 스트럭쳐드 파트에 대하여 지원되어 지오메트리 내부에서 작업이 필요할 때 디자인 가시성에 도움을 줍니다.

씬 브라우져에 구속 상태 표시

파트와 어셈블리들이 씬 브라우져 내에 구속 상태를 과도, 과소 또는 완벽 정의로 표시해줍니다. 이 옵션을 통하여 사용자는 지오메트리나 메커니즘 이동에 대한 변경이 수행될 때 파트와 어셈블리들의 위치와 이동 동작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위한 씬 내의 파트와 어셈블리들의 보다 빠른 상태 업데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Note: 불 필요시 이 옵션은 비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큰 도구바 아이콘 지원

모니타의 해상도와 관련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보다 나은 가시성을 위하여 툴바 이아콘에 대한 큰 아이콘 표시가 지원됩니다.

2D 스케치 성능 개선

대용량 데이터 세트를 다룰 때 2D 스케치에서의 보다 나은 성능을 위한 전체적인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대용량 데이터 세트 하에서의 선택, 하이라이트 및 카메라 인터랙션과 같은 동작들이 개선되었습니다.

스트럭쳐드 파트에서 DFM 오프셋, 면 삭제 및 일치 지원

스트럭쳐드 파트에 대한 직접 면 편집(DFM;Direct Face Modeling) 작업이 개선되어 면 오프셋, 면 삭제 및 면 일치가 지원됩니다. 이러한 추가적인 지원은 디자인 프로세스 상의 뒷단에서 설계 순서에 따른 변경이 곤란할 때 지오메트리의 변경에 대한 유연성을 키워줍니다.

닫혀진 서페이스를 솔리드로 변환시키는 Sew 커맨드

닫혀진 바디를 구성하는 여러 개의 서페이스들을 선택하여 솔리드 지오메트리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 이 커맨드는 임포트된 지오메트리가 여러 개의 서페이스 형상으로 분리되는 결과를 초래할 때 아주 유용합니다. , 오픈된 곳을 패치한 다음 sew 커맨드를 사용하여 서페이스들을 서로 이어 솔리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Solidify 커맨드

일련의 솔리드 세트와 닫혀진 커브들을 선택하여 하나의 솔리드 형상으로 결합하는 기능. 이 커맨드는 sew 커맨드의 확장으로서, 한번의 동작으로 솔리드들과 서페이스들을 sew하고 부울린할 수 있습니다.

스트럭쳐드 파트 재생성 성능 향상

많은 피쳐 종속을 가진 스트럭쳐드 파트의 재생성 스피드를 향상시키기 위한 전반적인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를 통하여 복잡한 파트들을 수정할 때 소요되는 전체적인 설계 시간이 단축됩니다.

파일 저장 성능 향상

전체적인 디자인 시간을 줄이기 위한 저장 커맨드에 대한 전반적인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임포트시 힐링 옵션(임포트시 힐링 작업 수행)

임포트시, 자동적으로 힐링 커맨드를 실행시켜 임포트된 서페이스 데이터의 갭들을 이을 수 있도록 하는 옵션을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임포트한 뒤에 서페이스/ 솔리드 갭을 메꾸는 후작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DFM시 이동하는 면 상의 탄젠트 컨트롤 유지

새로운 옵션이 추가되어, 탄젠트한 연결을 유지하면서 면을 움직일 수 있어 연결된 면들이 변형됩니다. 예를 들어, 위에 호를 가진 블록을 만듭니다. 블록의 옆면을 움직이면 호의 사이즈가 조정되어 탄젠트한 연결이 유지됩니다. 이와 유사하게, 만일 호의 반경을 조정하면 블록의 면이 조정되어 호와 계속 탄젠트하게 접하게 변형됩니다. 이 옵션은 임포트된 데이터의 편집이나 디자인 사이클에서의 후단에서의 편집 능력을 확장시켜 줍니다.

DFM시 이동시 면의 사이즈 유지

현재 선택된 면의 사이즈를 유지하면서 면을 이동시키는 새로운 옵션이 제공됩니다. 그 결과그 면의 사이즈 제한을 만족시키면서 적용된 이동을 만족시키도록 연결된 지오메트리가 변형됩니다. 적용된 이동을 만족시킵니다. 이 옵션은 수정되는 면이 현재의 크기를 유지하면서 위치가 변경되는 경우에 매우 유용합니다. 이 옵션은 연결된 지오메트리가 수정되는 상황에 맞도록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DFM에서 원형 패턴 인식 지원

임포트된 데이터에 적용할 때, 피쳐 인식 커맨드는 자동으로 원형 패턴을 감지하여 이에 해당하는 피쳐를 생성함으로써 수정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이는 임포트된 데이터에 대한 보다 나은 수정이 가능하며 지오메트리 상의 논리적 패턴을 유지합니다.

오버랩에 대한 판금 펼치기 지원

펼치기 동작이 개선되어 겹치는 벤드들을 감지하여 처리함으로써, 오버랩되는 판금을 적절하게 펼치기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서로 겹치는 덮개를 가진 골판지 박스와 같은 형상에 유용합니다. Note: 벤드들은 반드시 자동 구속 옵션을 사용하여야 하며 씬 브러우져에서 벤드/스톡 순서를 유지하여야 합니다.

스케치에서의 구속 치수 편집 커맨드

스케치에 새로운 옵션이 추가되어 다이알로그 내에서 모든 치수 구속들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는 모든 치수를 보고 지오메트리를 업데이트하거나 파라미터 테이블을 사용하도록 하기 전에 값들을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이를 통하여 보다 복잡한 동작없이 여러 치수들을 변경하는 노력을 절감시켜 줍니다.

스트럭쳐드 파트에서 바디까지 돌출 지원

스트럭쳐드 파트와 여러 개의 바디가 있는 상태의 디자인 작업 능력을 확장하여, 돌출 커맨드에 새로운 동작이 추가되어 지오메트리를 다른 바디까지 돌출 시킬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바디들이 다른 파트들로 사용될 때, 한 파트의 돌출이 두번째 바디/파트의 위치에 기반하여 업데이트할 수 있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어셈블리에 대한 재질 속성 지원

임포트된 데이터나 참조된 데이터로 작업시, 많은 경우, 도면화 과정에서 BOM을 포함하여 모든 파트와 어셈블리 정보를 표시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를 위하여 어셈블리는 단일 파트로 취급되도록 설정하여 전체 어셈블리가 BOM 내에 하나의 항목으로 나타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경우, 재질 속성도 이러한 유형의 어셈블리에 대한 재질을 적절하게 표시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어 재질 규격과 무게등을 적절하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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