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객센터 > 뉴스&공지
 

Today : 01/23 

IronCAD 2013 출시!! 새로운 기능2 자세히 보기.
  글쓴이
  관리자 조회수 : 5269 | 작성일 : 2012-12-06 13:15:21   
  첨부파일  


재질 속성에 대한 링크 옵션

어떤 경우에는, 유사한 파트들이 서로 다른 재질 속성들을 가질 수 있습니다. 링크된 파트들로 작업할 경우, 재질 속성에 "이 요소만(Only this instance)" 또는 "모든 링크된 요소(All linked instances)" 옵션이 추가되어 다른 링크된 파트들이 서로 다른 재질 속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도구/옵션 다이알로그 업데이트

도구/옵션(Tools/Options) 페이지가 업데이트 및 재 배열되어 카테고리를 명확하게 할 수 있고 보다 쉽게 추가적인 옵션들을 찾고 구성할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최근 파일 오픈 경로 설정

옵션이 추가되어 자동으로 마지막 파일 오픈 경로 위치를 작업 디렉토리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일 다른 디렉토리에서 작업할 때 Last Path Setting을 사용하여 향후의 열기/저장에 대한 경로를 자동으로 설정하는 데 유용합니다.

성능 및 어셈블리 설정

도구/옵션에서, 성능과 어셈블리에 대한 새로운 설정들이 추가되어 씬에 있는 데이타에 따라 디스플레이 설정을 변경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대용량 어셈블리 파일 작업시 전체적인 성능을 개선시켜줍니다.

2D DRAFT 개선 사항

상세도 연계

Draft에서의 상세도가 뷰에 대한 연계가 유지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도면 내에서 뷰를 이동시키면 상세도가 그에 따라 적절하게 업데이트되어 변경 사항이 실행된 뒤 수동으로 이 뷰들을 업데이트하는 노력을 배제할 수 있습니다.

홀 콜아웃 툴

홀 콜아웃 툴이 추가되어 사용자가 홀을 선택하면 깊이, 카운터 보어, 카운터 싱크 및 기타 콜아웃 정보들이 표시됩니다. 이 옵션은 콜아웃 정보를 전달하는 노력을 절감시키고 사용자로 하여금 깊이와 직경과 같은 표준 정보를 가진 비-커스텀 홀의 정보를 표시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상세도 편집 지원

상세도에 대한 편집을 지원하여, 디테일의 사이즈나 위치를 변경하여 설계 변경을 적절히 처리할 수 있습니다. , 디테일 영역에 대한 사이즈나 위치가 변경되면 이에 따른 상세도가 이 변경에 의거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파단도 편집 지원

위치, 유형 및 브레이크 사이즈를 조정할 수 있도록 파단도(Break Views)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파단도를 라이트 클릭하고 뷰 속성을 편집하면, 이러한 옵션들이 제공되어 이와 연계된 파단도가 있을 경우 그 뷰의 파단도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홀 테이블 원점 정의 및 업데이트를 위한 연계

홀 테이블 (Auto-Hole List) 커맨드가 개선되어 홀 라벨링에 대한 원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 변경은 모델에 대한 연계가 유지되어 테이블이 자동으로 그에 따라 업데이트됩니다. 또한, 편집 옵션이 추가되어 홀 테이블을 처음 생성하고 난 뒤에도 홀을 편집(추가/삭제)할 수 있습니다.

홀 테이블 콜아웃 지원

Auto-Hole List (홀 테이블)이 홀 깊이, 홀 유형 정보와 같은 홀 콜아웃을 지원합니다. 쓰레드 정보가 있는 커스텀 홀을 선택하면 정보가 자동으로 홀 테이블을 열에 나타납니다.

셰이딩 뷰 지원

DRAFT DRAFT 환경에서 퀵 뷰를 셰이딩 상태로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러한 뷰는 “셰이딩” 또는 “셰이딩 및 은선”으로 되어 2D 도면 작업에서 모델을 보다 더 잘 보여줄 수 있습니다.

컨피규레이션 BOM 지원

DRAFT BOM이 개선되어 ICD와 유사하게 컨피규레이션 기반의 BOM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컨피규레이션을 기반으로 뷰를 생성하고 그 뷰에 대한 BOM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개별 뷰 컨피규레이션 지원

표준 뷰들이 생성시 또는 편집시 컨피규레이션 기반의 뷰가 됩니다. 각 뷰는 편집 가능하고 컨피규할 수 있어 요소를 보이기/숨기기할 수 있고 다른 위치에 보이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판금 벤드라인 콜아웃 지원

판금 벤드라인이 DRAFT 에서 위치에 대한 옵션과 함께 콜아웃 정보(벤드 방향, 벤드 반경, 벤드 각도)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콜아웃은 원하는 정보를 보여주도록 편집 가능하고 사용자는 벤드 콜아웃의 위치를 라인 위 또는 아래 또는 지시선을 가진 텍스트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나사산 쓰레드 ISO 스타일 지원

나사산 쓰레드 표시 설정이 개선되어 DRAFT 환경에서 ISO 스타일을 지원합니다. 나사산 쓰레드 콜아웃을 닫혀진 원, 270도 개방된 원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쓰레드 런아웃 뿐 아니라 위치도 조정 가능합니다.

상세도 스타일 지원 (Broken Circle, Lead/No Lead Line, Connected Line)

DRAFT 에서의 상세도가 개선되어 Broken Circle display, 지시선, 연결된 라인 디스플레이등 여러 다른 표준 형태를 지원합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연결된 라인 상세도만을 지원했었습니다.

64비트에서 BOM Excel로 내보내기 지원

BOM 테이블 항목들이 64비트 장비에서 Excel 파일로 내보내기가 가능하여 다른 어플리케이션에서 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간략화된 모따기 옵션

모따기에 대한 간략화된 디스플레이가 추가되어 상세 드로잉의 추가적인 표준 옵션을 제공합니다. 45도 모따기에 대한 간략화된 디스플레이 스타일을 제공합니다.

단면도 ISO 지원 및 Pick Curve 옵션

단면도에 대한 스타일들이 업데이트되어 ISO/ANSI 표준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기존 커브를 선택하여 섹션 라인으로 정의하는 옵션이 추가되어 섹션 커맨드의 속도와 명료성을 개선하였습니다.

자동 아이템 버블 개선 (No Overlap, Alignment)

자동 아이템 버블 커맨드에 새로운 옵션들이 추가되어 정렬 위치를 지원하여 아이템 버블 상에 지시선이 겹쳐지는 것을 방지하였습니다. 이를 통하여 아이템 버블을 생성하고 적절하게 위치되도록 정렬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뷰의 전체 측면에 걸쳐 위치하도록 하거나 특정 사이드에만 위치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버블을 위치시킬 때, 커서가 위치를 지정하기 위하여 이동하면 지시선은 겹쳐지지 않도록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파단도(Broken Out Section View) 깊이 선택

DRAFT 환경에서, 정확한 거리를 입력하여 파단도 깊이를 정의할 수 있는 새로운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사용자에게 정확한 깊이를 정의하기 위하여 다른 뷰의 위치를 선택하여 파단도 깊이를 정확하게 위치시킬 수 있게 해줍니다.

BOM을 따르도록 또는 순서를 변경하도록 아이템 버블 수동 생성 옵션 추가

아이템 버블을 수동으로 위치시킬 때, 사용자는 아이템 버블 번호가 현재 정의된 BOM을 따르게 하거나 또는 지오메트리를 선택함에 따라 BOM 순서가 정해지도록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이를 통하여 BOM에 대하여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유연성이 제고되었습니다.

분리된 치수 표시

예를 들어, 지오메트리가 없어지거나 하는 등의 이유로 3D 지오메트리에 연결되지 않는 치수들을 표시하고 이를 정리하는 새로운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용자는 분리된 치수들을 가시적으로 리스트로 볼 수 있어 이들을 도면 상에서 다른 색상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치수들을 디스플레이 내에서 한번의 동작으로 쉽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잘려진 뷰(Crop View) 지원

DRAFT에 크롭 뷰가 지원되어, 도면 뷰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잘라내어 표시할 수 있습니다. 크롭 뷰는 2D 지오메트리 생성 툴을 이용하여 정의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크롭 영역을 만들고 제거하여 관심 영역을 보이기/숨기기 할 수 있습니다.

PDF, PNG, TIF, JPG으로 인쇄

DRAFT 환경에, PDF, PNG, TIF, JPG으로 인쇄하기 위한 써드 파티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대신에 동일한 기능을 하는 새로운 드라이버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를 통하여 사용자는 도면을 비쥬얼 포맷으로 내보내기하여 디자인 그룹 외부와 공유하거나 협업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셈블리를 파트로 취급하는 경우에 대한 BOM 지원

DRAFT BOM 3D 환경에서 어셈블리에 대한 파트로 처리(Treat as Part) 옵션을 지원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를 통하여 사용자들은 불필요한 BOM 데이터를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공급사로부터의 어셈블리 데이터를 삽입할 때, 어셈블리 이하의 파트들에 대한 정보는 불필요하고 어셈블리의 정보만을 불러 올 필요가 있을 경우에 유용합니다. 어셈블리를 Treat as a Part로 설정하면, 이 어셈블리 내의 파트들이 BOM에 포함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운영 체제 및 시스템 업데이트

서브-시스템 업그레이드

Spatial 3D Interop Translators - IGES STEP을 포함하여 IronCAD Design Collaboration Suite에서 가능한 여러 가져오기/내보내기 옵션들이 Spatial InterOp version 23에서 제공하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 업데이트를 통하여 CAD 시스템들간의 가져오기/내보내기 파일 호환에 대한 신뢰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트랜슬레이터 번들에서 지원되는 고유 트랜슬레이터 버전도 아래와 같이 새로운 버전들을 지원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Inventor 2012, Creo 2.0, SolidWorks 2012, Unigraphics NX versions 11 ~ 18 NX1, NX2, NX3, NX4, NX5, NX6, NX 7.5, NX8, CATIA V5(Read versions R2 ~ R22, Write versions R6 ~ R22).

새로 추가되거나 업데이트된 써드파티 어플리케이션

스케치업 통합(SketchUp Integration)

IronCAD Design Collaboration Suite에 스케치업 .SKP 파일에 대한 지원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직접 생성하였거나 Google/Trimble 3D Warehouse 등과 같은 여러 커뮤니티를 통하여 다운로드한 스케치업 파일을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들 스케치업 모델들을 디자인에 이식할 수 있는 그래픽 표현으로 임포트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원하는 곳에 위치시키거나 스마트페인트를 이용하여 칼라링하거나 임포트된 모델의 에지나 면들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Rhino Plugin 업데이트

ironCAD-Rhino 통합이 개선되어 IRONCAD Rhino 4로 함께 작업이 가능합니다. IronCAD-Rhino 통합은 디자인 프로세스에서 IronCAD Rhino의 강력함을 서로 매끄럽게 연계하여 특히 제품 디자인에서의 설계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라이노를 이용하여 스타일링 작업을 하고 IronCAD에서 기계적인 부분을 작업할 수 있어 단독으로 사용할 때보다 훨씬 큰 생산성 향상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주요 장점

  • 데이터 호환 - Rhino .3DM 파일을 IRONCAD로 직접 임포트하여 솔리드 상태로 디자인 작업이 가능합니다.
  • 개선된 생산성 – IRONCAD와 라이노를 함께 사용하여 각각을 단독으로 사용할 때보다 훨씬 더 수월하게 원하는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IRONCAD Rhino 조합은 모델링에서의 시너지를 한층 높일 수 있습니다. 라이노를 이용하여 스타일링 작업을 하고 IronCAD에서 기계적인 부분을 설계할 수 있어 획기적인 생산성 향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over using each product alone.
  • 라이노 기능의 확장 라이노 사용자들에게 IronCAD의 도면 및 2D 드래프팅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파트/모델에 대한 쉘 솔리드에 대한 쉘은 매우 빠르고 간단한 작업인 반면 서페이스에서는 오프셋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라이노 모델에 대하여 IronCAD에서 필요한대로 수정이 가능한 예측 가능하고 안정적인 쉘 작업을 지원합니다.
  • 리브 보스 및 기타 기구 자재 생성 – IRONCAD의 수상에 빛나는 카다로그 기반의 툴 디자인은 모델 위에 설계 요소들을 드래그 앤 드롭할 수 있고, 아울러 핸들을 사용하여 아주 간단하게 이를 원하는 곳에 위치하거나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강력한 포지셔닝 툴 – IRONCAD 에서만 가능한 SmartSnap, TriBall, SmartDimensions, 다이나믹 메이트 및 얼라인 기능들을 이용하여 피쳐, 파트 및 어셈블리를 다른 어느 툴들보다도 쉽고 빠르게 원하는 곳에 포지셔닝할 수 있습니다.
  • 단순화된 피쳐 편집 – IRONCAD는 오늘날 대부분의 MCAD 시스템들에서 사용하는 피쳐 트리를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이를 통하여 각 피쳐들을 빠르게 액세스하여 개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또한 IRONCAD에만 가능한 장점은, 이러한 편집이 트리 구조상 맨 뒤의 피쳐에서 발생하더라도 그 앞에 있는 다른 피쳐/파트/어셈블리와 연계하여 편집이 가능합니다.
  • 모델에 대한 애니메이션 및 비쥬얼라이제이션 다이나믹 셰이딩은 모델링 과정에서의 사용자 인터랙션을 획기적으로 개선시켜줍니다. 미리 생성된 애니메이션을 카다로그에 저장한 후, 카다로그로부터 시뮬레이션할 모델에 직접 드래그 앤 드롭하여 모션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2D 도면 작성 – IRONCAD를 사용하여, 완성된 디자인을 프로덕션 드로잉으로 출력하여 뒷 단의 제조 공정과의 커뮤니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IronCAD/Rhino 통합에 대한 사용 예

  • 가져오기 라이노에서 정교한 서페이스 기능들을 이용하여 개념 디자인을 한 후, 지오메트리를 IRONCAD로 임포트하여 기계적인 상세설계를 솔리드 상태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반복적인 설계 - IRONCAD/Rhino 통합을 이용하여, 동일한 지오메트리에 대하여 두 프로그램 사이를 반복적으로 왕래하여야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이는 동시에 스타일링과 기구 설계를 진행하여야 하는 경우에 아주 유용합니다.
  • 스타일라이즈 - IRONCAD/Rhino 통합을 이용하여 IRONCAD에서 생성된 완성된 파트에 대한 스타일라이즈가 가능합니다.
  • 프로덕션 드로잉 생성 라이노에서 스타일라이즈된 디자인을 IRONCAD로 임포트하여 제조 과정에서 필요한 2D 프로덕션 드로잉 도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Total : 51
Today : 01/23 
No 제 목 첨부 작성자 작성일 조회
51 IronCAD2017 출시 안내 관리자 2017-01-05 216
50 IronCAD 2016 한글 버전 출시 관리자 2016-08-05 1356
49 IronCAD 2016 Product Update 1 발표 관리자 2016-06-03 1777
48 2016국제포장기자재전에 IRONCAD가 함께 합니다! 관리자 2016-04-11 1447
47 IronCAD 2016 출시 및 새로운 기능보기 관리자 2015-11-25 2294
46 IRONCAD2015 한글 버전 출시! 관리자 2015-05-22 3878
45 IRONCAD2015 새로운 기능 보기 admin 2015-05-08 6645
44 IRONCAD2014 한글패치 설치 파일 다운로드 관리자 2014-06-02 5787
43 IRONCAD2014 서비스패치2 다운로드 관리자 2014-06-02 3240
42 IronCAD 2014 출시!! 관리자 2013-11-29 5739
41 COFES 2013에서 빛난 IronCAD 관리자 2013-05-28 3784
40 IRONCAD 평가판 활성화 방법 관리자 2013-03-07 5551
39 IronCAD 2013 출시!! 새로운 기능2 자세히 보기. 관리자 2012-12-06 5269
38 IronCAD 2013 출시!! 새로운 기능 자세히 보기. 관리자 2012-11-07 5401
37 IronCAD2013 새로운 기능 관리자 2012-11-07 3109
36 IRONCAD2012 한글 패치 관리자 2012-09-07 4569
35 IronCAD2012 XG Product Update #2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관리자 2012-07-04 3714
34 IRONCAD2012 출시! 관리자 2012-04-04 3197
33 IRONCAD2011 Prodcut Update1 (서비스팩1 출시) 관리자 2012-01-10 3251
32 IRONCAD2011 Next Generation 관리자 2012-01-10 2493
  처음페이지 이전10개 1 2 3 다음10개 마지막페이지